Loading...

2017학년도 대학 수시 서비스 이용 안내

2016년 11월 3일

안녕하세요. 퓨쳐플랜 & 청소년 드림토피아 입시분석실입니다.

2017학년도 수시 지원가능대학은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대학별 입시요강

각 대학에서 발표한 2017학년도 수시 모집요강(2016. 07. 08기준)으로 작업하였습니다.

2. 대학별 내신산출

1) 대학에서 내신 계산 방식을 공개한 경우

- 대학에서 공개한 내신 계산방법으로 산출하여 진단합니다.

- 대학에서 발표한 실질 반영비율을 적용합니다.

- 출결과 봉사도 산출합니다.

2) 대학에서 내신 계산 방식을 공개하지 않은 경우(계산식 일부 공개 포함)

- 대학에서 과거에 공개했던 내신 계산방식으로 산출하여 진단합니다.

- 실질반영비율을 5%로 하여 계산합니다.(1000점 만점시 기본점수 950점 부여)

3) 학생부 종합전형 (★ 중요)

학생부 종합전형의 경우 비교과와 교과를 정성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학교현장에서는 학생부 종합전형의 경우에도 교과 기준으로 상담이 이루어지는 현실을 감안하여 학생부 교과 계산방식으로 환산하여 진단을 제공합니다.

다만 학생부 종합전형의 경우 비교과와 같이 판단해야 하는 전형으로 배치기준은 유불리 정도를 파악하는 상담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3. 배치기준

퓨쳐플랜 & 청소년드림토피아에서 수시에 제공하는 배치기준으로 일반고 입시결과의 80%

컷으로 제공합니다. 따라서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 적인성 전형, 특기자 전형의 경우 특목고나 비평준 명문고에서는 배치기준이 높을 수 있으니 같이 제공되는 입시결과와 비교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학생부 종합전형이나 논술전형, 적인성전형, 특기자 전형등처럼 다른 전형요소들이 있는 경우 합격자와 불합격자 내신성적이 많이 중첩되기 때문에 부득이 하게, 일반고를 기분으로 배피기준을 환산하였습니다.

전년도 연세대 생명공학과 논술전형 합격컷이 4.13(수집기준)이었지만, 해당 학생은 자사고 학생으로 해당 기준으로 일반고 학생들 상담을 하게 되면 상당히 혼란을 가져옵니다.

비평준 명문고나 특목고의 경우 논술전형에서 3.5등급 이내면 크게 불리하지 않으니 진단결과가 과도상향으로 나오더라도 지원하셔도 무방합니다